- 교통사고처리의 흐름
      - 교통사고발생시 책임
      - 보험처리 상식
      - 참고자료
 
 
 
 
 
 
자동차사고 보상처리에 관한 전반적 내용을 사고예시를 들어 초보자라도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청구의 일반적인 요령 ㅣ 물어주는 손해, 물어주지 않는 손해손해액 산출과실비율 적용

 
보험청구의 일반적인 요령

 
교통사고를 낸 후 보험처리를하려고 보험회사에 통보했다. 피보험자가 보험회사에 제출 할 서류는 무엇인가?
대인배상Ⅰ(책임보험)만 가입된 상태에서 사고를 냈다. 보험처리를 하려면 어떻게 하여야 하는가?
교통사고로 피보험자가 사망한 경우 「보험금지급청구서」는 누가 작성해서 제출해야 하는가?
사고를 냈으나 피해자가 괜찮다고 돌아갔다. 나중에 피해자가 아프다고 하면 그 때 보험금을 청구해도 보험처리가 가능한가?
사고를 냈으나 피해자상태가 가벼운 것 같아 보험처리를 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처리하려고 한다. 어떻게 하면 되는가?
한달 전에 사고가 발생하였으나 보험처리하지 않으려고 했다. 그러나 개인이 부담하기에 너무 많은 금액이 발생하여 보험처리를 하려고 한다. 어떻게 해야하는가?
이미 사고가 발생하여 정차중인 차량을 추돌하였다. 현장에서 앞차량의 뒷부분 파손에 대하여만 보상해 주기로 하고 헤어졌으나, 다음날 앞차 탑승자들이 아프다고 하면서 보상을 요구해 왔다. 어떻게 해야 하는가?
추돌사고를 당한 피해자이다. 사람이 다친데 대하여는 보험처리를 받고 있는데 차량파손에 대하여는 보험회사에 통보(접수)가 안되었다고 한다. 어떻게 해야 보상을 받을 수 있을까?
보험회사에 통보하지 않은 상태에서 차량수리가 끝났다. 수리후 보험회사에 통보해도 보험처리를 받을 수 있는지?
가해자가 보험회사에 통보하지 않고 휴가를 갔다. 피해차량을 급히 사용하려고 수리를 했으면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가?
추돌사고로 피해를 당했는데 경찰서에 신고하지 않았다. 그후 가해자에게 아무리 연락을 해도 연락이 안된다. 어떻게 해야 보상을 받을수 있나?
사고를 낸 가해자가 잘못을 인정하지도 않고 보상도 안해준다. 보상을 빨리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
보험처리하려고 보험회사에 통보하였는데 손해액이 너무 적어 보험처리를 취소하려고 한다. 가능한지?
차량이 사고로 파손된 경우 반드시 정비공장에 수리를 의뢰하여야 하는 것인지? 현금으로 보상받을 방법은 없는지?
 
           ※ 궁금하신 사항을 클릭하시면 답변을 보실 수 있습니다.